FANDOM

23기의 기타 겸 보컬. 2011년의 실세. 외모로는 앤디+김명민을 닮았다고 본인이 말함.

1. 업적편집

  • 고등학교 전교부회장(어디고등학교였는지는 추가바람 )
  • 2011년도 1학기 회장
  • 2011년도 2학기 회장
  • 예비신랑으로 TV에 등장(생생정보통 2014.10.28.)

2. 별명편집

  • 찬호박 : 박찬호의 영어식 이름
  • 췐호팩 : 위와 동일. 발음을 더 굴렸다.
  • 샨호박 : 박찬호의 프랑스식 이름
  • 펌킨박 : 호박이 영어로 펌킨이라 붙여짐
  • 쿨펌킨 : 찬 호박
  • 호팩신 : 이후 연이은 회장을 통해 신이 되었다.
  • 리더팍 : 회장 연임 후 귀신같이 과대가 되자 리더의 숙명이라면서 붙여진 별명
  • 박잔호 : 상세설명 생략
  • 박찬휴 : 과거 자신의 성인 朴(후박나무 박)을 休(쉴 휴)로 쓰면서 붙여짐 [1]
  • 해리포터 : 노천극장에서 이정표, 권영욱 등과 함께 술을 먹다가 넘어지며 계단에게 아바다케다브라를 맞았다.
  • ㅄ : 말이필요할까....?

3. 회장으로서의 업적편집

  • 동아리방 내 침대 기증
  • 동아리방 내 에어콘 설치를 통해 여름에도 쾌적한 동방환경을 만듦
  • 동아리방 내 기타걸이 설치. 초기에는 기타걸이에 케이블도 같이 걸려있었는데 어느샌가 케이블은 안 걸려있다.
  • 아마도 활천 최초의 소고기엠티 추진

4. 기타편집

  • 원래 기타로 들어왔으나 의외의 보컬 실력에 보컬로 투잡을 뛰게 되었다. 그리고 실제로 정말 의외의 보컬 실력을 가지고 있다.
  • 정말 의외의 보컬 실력으로 인한 흑역사곡 Sum41의 Still waiting. 이후 2012년도 활밤에서 흑역사가 재현되었다.
  • 선술했듯 기타로 들어왔으나 공연은 보컬로 훨씬 많이 했다.
  • 롤 시즌2 금장(1500+)이었다. 2011년 당시 활천 내 롤 일인자이던 박성철에게 대리를 맡겼으나 결국 마지막 한 판을 본인이 돌려 이기며 본인도 하면 된다고 정신승리를 하며 시즌을 마감했다. 그리고 그는 시즌3부터 롤을 거의 하지 않았다. 참고로 나름 주변에서 인정받던 아리장인.
  • 박근형, 이정아 과 함께 활천에 몇 안되는 연임회장이다.
  • 활천 최초의 삼임회장이 될 것이라는 여론이 지배적이었으나 본인의 극구 반대로 결국 무사. 참고로 회장선거날에는 아무 생각없이 총회에 놀러온 같은 학번 이정표가 당선되었다.
  • 이후 그는 같은 학번의 가성빈 , 권영욱 의 멋진 팀플레이로 귀신같이 과대표가 되며 리더의 숙명이 뭔지 보여줬다.
  • 이정표와 완벽한 SM관계에 놓여있었다. 맞는 쪽이 이정표.
  • 이후 '이정표 위선자'론을 동학번에 퍼뜨리며 그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주도했다.
  • 10학번의 임현석과 2011년 9월부터 2013년 6월까지 룸메이트였다. 원래대로였다면 둘이 7년가량을 같이 살았을 예정이었는데 임현석이 돌연 휴학하며 끝났다.
  • 2013년 4월부터 2013년 6월까지 그 방에는 동학번 김지환도 같이 살며 3인 룸메이트 체제였다.
  • 이 때 김지환의 방값으로 새 침대를 마련했으며 기존의 침대는 지금의 동아리방에서 주요 휴식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. - 김지환 아님 임한휘임
  • 임현석이 나간 후 앞으로 독거노인이 되겠다고 했으나 결국 그 다음학기엔 동기인 권영욱과도 룸메이트였다. 그리고 그가 의전을 간 이후에도 김현우이정표와 동거를 한 걸 보면 관심이 고픈걸로 보인다. 이쯤되면 동거노인
  • 07학번의 홍승환과 함께 칭따오를 마시면 다음날 설사를 하는 유리내장.
  • 임현석의 힘으로 09학번중에 가장 먼저 작성되는 영예를 누렸다.
  • 박성철 이 카운터이며 12년도 새내기배움터 끝난 후 "형 이정도 했으면 형 볼 함 만져도 되겠져?"를 당하게 되었다. 볼 순결을 내준 후에도 끊임없이 괴롭힘 당했다는 소문이 있다.
  • 한 때 그의 방은 제2의 동방...현재 봉인된 상태이지만 간혹 봉인이 해제되는 것으로 전해진다.
  • 귀요미다.
  • 부처다 돌부처 찬호느님 박찬호구
  • 가장 많은 글이 남겨진 것으로 보아 후배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듯 하다.(특히 극악카운터예전룸메, 다른 활천후배들)

5. 명언편집

"지이이이이이이이인짜아아"

??? : "찬호형 치킨 사주세요"[2]

"잡으러 가자!!!"

  1. 이후 그는 한자수업에서 A+를 받으며 자기 이름 석 자를 쓸 줄 몰라도 한자수업에서 A+를 받을 수 있음을 몸소 증명했다.
  2. 이후 오승현은 박찬호에게 머리끄덩이가 잡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