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NDOM

1. 소개 편집

  • 활천 31기에서 특별히 모난 곳이 없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. 소개할 걸 뭐 쓰고 싶은데 뭐 이리 특징이 없어 ㅡㅡ
  • 보컬, 기타 세션을 담당하고 있다. 주 포지션은 보컬이지만, 그 외에도 활천에 가입하기 전 기타를 익힌 전적이 있어 꽤나 많은 곡을 기타 세션으로 소화하기도 했다. 가끔 기타를 만지는 그의 모습을 보면 주로 Guns N' Roses의 Sweet child O' mine을 연습하는 것을 알 수 있다. 멀티 세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활천 내에서 팀을 만들고 싶은 사람은 그를 주목해도 좋을 것 같다.

2. 참여한 공연(세션)편집

  • 2017년 6월 3일 31기 워크숍(보컬)
  • 2017년 8월 여름공연(보컬, 기타)
  • 2017년 9월 7일 활천제(보컬)

3. 메주 사건 편집

 본 항목은 메주체로 쓰여있음을 양해바랍니다.

젱헨아 네가 기타 메주 메줄까? 매주 메주드립으로 고통받는 김주메

그의 출생지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매주리라는 이야기가 있다.

  • 활첸과 크게 관롄은 엢지만, 31기 네에세는 김주메 또는 김메주라는 볠칭으로 통하며, 한자는 '엘굴 주'에 '못셍길 메'를 쓴다고 한다.

    이렣게 부르게 된 웬인은 9웰 활첸제 젠후로 게슬레 올라가는데, 어느 날 그가 제녝식사로 에메니께서 직젭 만드신 메주를 쓴 된장찌게를 맛있게 멕엤다고 한다. 그렌데 다음 날, 그가 등교헤서 자신의 자리에 앉았는데, 옢의 짝꿍을 보는 순간 그녜가 메주로 보옜다고 한다. 그레서 그는 순간젝으로 그녜에게 "에? 니 어제 네 밥상 위에 올라온 메주랑 똑같이 셍깃네?"라고 말헸다고.

    이 '메주 사겐'을 들은 동기들은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탄식을 네벹은 뒤 에뗗게 사람을 보고 메주라고 할 수 있냐몌 그를 멩비난헸고, 시간이 꼬ㅔ 지났는데도 송도에 사는 활첸인들에게 메일메일 놀림받고 있다. 이 사겐이 페진 초기에는 옐심히 헤명을 했으나, 에차피 그렌 거 듣는다고 바꿰줄 사람들이 아닌 지라 곧 체녬헸다. 아마 옝웬히 고통받지 않을까...

< 번 역 >

  • 활천과 크게 관련은 없지만, 31기 내에서는 김주메 또는 김메주라는 별칭으로 통하며, 한자는 '얼굴 주'에 '못생길 메'를 쓴다고 한다.

    이렇게 부르게 된 원인은 9월 활천제 전후로 거슬러 올라가는데, 어느 날 그가 저녁식사로 어머니께서 직접 만드신 메주를 쓴 된장찌개를 맛있게 먹었다고 한다. 그런데 다음 날, 그가 등교해서 자신의 자리에 앉았는데, 옆의 짝꿍을 보는 순간 그녀가 메주로 보였다고 한다. 그래서 그는 순간적으로 그녀에게 "어? 너 어제 내 밥상 위에 올라온 메주랑 똑같이 생겼네?"라고 말했다고.

    이 '메주 사건'을 들은 동기들은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탄식을 내뱉은 뒤 어떻게 사람을 보고 메주라고 할 수 있냐며 그를 맹비난했고,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송도에 사는 활천인들에게 매일매일 놀림받고 있다. 이 사건이 퍼진 초기에는 열심히 해명을 했으나, 어차피 그런 거 듣는다고 바꿔줄 사람들이 아닌 지라 곧 체념했다. 아마 영원히 고통받지 않을까.

    물론 위의 사건은 웃자고 한 말일 가능성이 높으니 진짜로 받아들이지는 맙시다 ㅎ

4. 기타 편집

  • Nell의 1분만 닥쳐줄래요를 1키 업으로 부르면서도 삑사리를 거의 안 내는 것을 보면 음역대를 숨기는 것 같다. 안타깝게도 물어봤자 대답을 안해줄 것이 분명하니 진실은 저 너머에...
  • 기엠티 둘째 날 낮에 대야에 담긴 술을 먹고 그대로 밤까지 쓰러져 잔 비화가 있다. 그 날 가장 늦게 일어났던 정태훈은 그 모습을 방문 틈새로 엿보고 방문을 걸어잠그고 다시 잤다고.
  • 31기 내에서는 어머니2 역할을 하는 모양. 어머니께서 직접 메주를 만드셨다는 위의 스토리에 착안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.

    하지만 요즘은 그냥 어머니 댁 처마에 걸린 메주가 된 것 같다. 기어이 생물이 아니게 되고 말았다...

  • 약간 AOA 지민을 닮은 느낌이 난다. 착각일 수도 있다. ㅎ